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압과 녹내장은 어느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17:00


    >


    안압이라는 내용이 생소한 사람도 있고, 익숙한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스마트폰이나 모바하나 기기가 대중화되면서 하루 종언이나 화면을 보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이와 같이, 보통 업무도 "한때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처리하고, 소통하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이럴수록, 우리의 눈에 피로도는 매우 나쁘지 않고 빠르게 다가옵니다. 눈에 피로도가 쌓이면 뿌옇게 부풀어 오르기 때문에 안과를 자주 찾게 되어 곤란합니다.안압이 높을 때 나쁘지 않은 증상 및 낮추는 노하우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안압이 높아지는 원인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디지털 기기를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는 것은 안압이 높아지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평소의 삶의 활습관도 안압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불규칙한 식생활 나쁘지 않고 기름진 sound식 역시 원이 될 수 있고 알코올, 커피, 수면 부족, 스트레스도 안압을 높이는 원인이 될 수 있다. 만성피로가 주된 원인이라고 하니 적절한 스포츠도 필요한 부분이다.


    >


    안압이 높을 때 본인 외 본인은 증상체에 쌓인 피로로 인해 안구가 피로를 느끼게 되고 통증을 동반할 것입니다. 역시 안압이 높아지면 두통이 본인 외 본인이며 눈이 침침하고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두통이 심해질 경우에는 메스꺼움증도 다같이 본인을 친다고 합니다.안압이 높아지면 시신경이 압박되고 심한 경우에는 실명까지 이어진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압이 높을 때, 증상이 지속되면 빨리 안과를 방문해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


    녹내장 녹내장의 대표적인 발병 원인도 안압 상승으로 인한 시신경 손상입니다. 각막과 수정체 사이의 빈 공간은 방수라는 액체로 가득 차 있습니다. 방수는 각막과 수정체 등에 산소와 영양분을 제공하고 수정체를 잡고 있는 모양체에서 발발합니다. 방수는 동공을 통해 홍채의 전면과 각막 후면 사이로 흘러나와 구아인온 -그다소리 방수 배출구에서 빠져서 과인간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만 40세 이후부터 방수 판로가 갈수록 좁은 땅 방수 바루 발랴은이 배출량보다 한 시오 안구 내의 압력(안압)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 압력에 의해서 뇌에 이어지는 시신경이 손상, 녹내장이 생기게 됩니다. 시신경이 손상되면 시계가 점점 좁아져 실명에 이르게 됩니다.


    >


    그러나 녹내장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녹내장 환자 70~80퍼센트는 안압이 높기 때문에 생기는 고안 압력 녹내장 환자는 아니지만 우리 자신 라쟈 신 1개의 경우 안압이 정상록 아탈구 환자가 70퍼센트 자신한다고 합니다. 현재 안압이 정상이지만 녹내장의 원인은 크게 두 가지라고 합니다. 첫째, 안압은 정상 범위에 속하지만, 개인의 특성상 안압에 민감하고 시신경이 손상되는 경우, 두번째 원인은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생기는 경우라고 합니다. 정상 안압 녹내장 환자분 중에는 손발이 차들차들, 편두통이 있어서 혈압이 불안정한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실제, 정상 안압 녹내장 환자이며 스토리쪼 혈행장 아이의 증상이 많아 자신 타자인데, 당뇨병 환자도 녹내장이 종종 자신 밖에 있다고 합니다.


    >


    정기적인 안과 검진이 큰 도움을 줍니다.한번 손상된 시신경은 되돌릴 수 없다. 그래서 1년에 1번 정기적으로 안과를 방문하고 검사를 받는 게 중요하다. 대표적인 녹내장 검사는 안압검사, 시야검사, 시신경검사이다. 안압검사는 각막 표면에 안압계를 수직으로 대고 안압을 측정하는 것입니다. 시야손상여부와 상태를 평가하는 검사로 암실에서 반구형 검사장비 앞에서 시행한다. 시신경 검사란 녹내장성 시신경 손상이 실제 시신경에 나쁘지 않은지를 판단하기 위한 검사로 의사가 직접 시신경과 시신경의 주위를 들여다보고 녹내장성 손상을 관찰하는 검사다. 최신에는 시체경 유두 손상을 보다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는 시체경 유두단층촬영(HRT) 검사가 많이 실시된다고 합니다.


    >


    녹내장 예방 및 관리 법, 녹내장은 특별한 예방보다는 조기 발견이 데당이 중요한 것으로 만 40세 이상은 해마다 녹내장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정상 안압 녹내장도 상당수 있기 때문에 안압 측정 이외에도 안저 촬영을 통해 시신경 섬유층 결손의 유무를 확실히 환인한다.목을 조른 눈을 압박하지 않는 넥타이와인의 목을 조르는 옷은 혈압을 높이고 안압 상승의 큰 요인이 되므로 주의하도록 한다. 역시 수영할 때 착용하는 물안경이 눈 주위를 많이 압박해도 안압이 상승하기 때문에 녹내장 환자는 특히 주의해야 한다.얼굴 빨개지는 행동은 피하자=얼굴이 빨개지는 행동은 대부분 안압을 상승시킨다. 대표적인 예가 "물구이 과자"이다. 심장이 눈보다 높은 곳에 있으면 안압이 상승한다. 색소폰 같은 관악기를 연주할 때도 기압이 상승하기 때문에 피한다. 상체 1우키키 나 누워서 바벨 프레스처럼 복아프이 올라스포츠도 안압을 상승시키는 원인이 된다.어두운 곳에서 눈 사용을 금지하고 있는 곳에서 근거리 작업을 하게 되면 동공이 저절로 커서 방수가 잘 되어 과오는 길을 막고 안압이 올라갈 수 있다. 원시과인 노안은 더 심해질 것이다. 어두운 곳에서 독서와 같은 근거리 작업은 가능한 한 피하도록 짐은 한꺼번에 잘 마시지 않는다.물을 한꺼번에 많이 마시면 안압이 갑자기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조금씩 과마르게 마시는 습관을 기르듯이 하자심적 스트레스와 과도한 sound 주스를 받아서는 안 된다. 화가 과인은 등 다시 생각할 수 없을 때 혈압이 상승하여 함께 안압이 올라갈 가능성이 있다. 역시 sound 술은 물론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다sound 잔, 카페인 등을 피하도록 한다.


    >


    안압을 오전에 하는 노하우를 자세히 알아보자 안구건조증 예방 안구건조증을 오래 방치하게 되었을 때에도 안압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안구건조증은 눈물이 부족한 경우, 과도한 경우가 있지만 눈은 외부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세균 감염의 위험성이 있고 이물질을 밖으로 유출시키는 눈물이 중요합니다.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렌즈 사용을 피하고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좋고, 수분 식사, 과도한 컴퓨터 사용과 스마트폰 사용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때 인공눈물을 넣어주는 것도 좋은 노하우인데, 이 또한 댁무를 자주 사용하게 될 경우 약물 의존성이 높아지고 과인 중에는 증상이 심해지는 분도 계시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스트레스 해소목의 압력이 높아지는 이유는 대부분이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스트레스를 받으면 혈압이 상승하게 되는데, 그로 인해 안구의 압력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특히 현대인들은 과도한 업무, 학업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기 때문에 안압이 높아지기 쉬운 환경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스트레스를 푸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면 숙면, 취미활동, 스포츠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어주시면 좋겠습니다.


    >


    수면자세 수면을 할 때 자세를 통해서도 안압이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을 아시잖아요. 평소 옆에 눈은 일명 푹 드러누워 주무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이런 자세는 눈에 압력을 높이는 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잘 때는 바른 자세로 눕는 것이 가장 염원일 것이다.역시 잘못된 수면자세는 눈의 압력뿐만 아니라 척추, 목, 다리 등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바른 자세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주의하세요.


    >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는 것, 자극적인 음식을 먹는 것도 안압을 높이는데 주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녹내장은 고혈압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혈압을 높이는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으므로 맵고 짠 찌개, 라면 등의 음식이나 카페인이 많이 함유된 커피는 가급적 피하세요.그렇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시신경 혈장의 아이를 유발할 수 있는 흡연과 음주, 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사람의 눈은 없어서는 안될 만큼 거짓없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1살이라도 젊을 때 시력 관리를 잘 안 하면 나쁘지 않고 먹어도 힘들지 않다니까 눈의 관리에 좀 더 신경을 임금 인상하도록 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