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 자동차 관련주 모트렉스 스마트카 대장주 라닉스 THE MIDONG 한온시스템 코리아에프티 주가 전망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19. 15:41

    자율주행 자동차 셔틀 등 자율주행 기반 서비스의 사업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전망이다. 국토 교통부는 지난해 4월 공포된 '자율 주행 차 상용화 촉진 및 운행의 기반 조성에 관한 법률'(이하 자율 주행 차 법)에서 위인 사항을 규정하기 때문에 하위 법령을 입법 예고한다고 9최초 발표했다.기재행정부는 자율주행차법의 제정으로 최초 정역 내에서 자율주행차를 활용한 여객.화물의 유상운송, 자동차 안전기준 등의 규제특례를 주는 시험운행지구 지정 운영의 인적 증거를 마련했습니다.


    >


    이번에 마련된 자율주행자동차 하위법령안에 따르면 우선 시험운행지구 지정을 받는 시도지사는 국토부 장관에게 규제특례의 구체적 스토리, 안전성 확보 예정 등이 다음 운영예정서를 제출해야 한다. 봄웅헹 지구 지정 기간은 자율 주행 인프라 설계 구축 기간(최대 2년)과 서비스 운영 기간(최대 3년)등을 고려하고 5년의 범위로 정하도록 규정했습니다.자율주행 자동차 시험운행 지구는 국토부 장관과 민간위원이 위원장을 맡는 "시험운행 지구 위원회"의 심의·의결로 지정됩니다 시범운행지구 내에서 사업자가 여객자동차법 화물자동차법의 규제특례를 적용받아 유상서비스를 할 경우 자율차의 주행안전성 확인을 위한 자동차등록증 등을 제출해야 하고 보험가입증서도 제출해야 한다.국토부는 매년 지자체가 제출한 성과보고서를 예정 달성도나 규제 특례 효과 등을 고려해 평가 및 공개하기로 했습니다.이 외 , 법률상에 규정된 자율 운전 협력 시스템(C-ITS), 정밀도 지도의 정의를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국토부는 생각을 들때문에 오기 121오후 양재)엘 타워 골드 홀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 법, 하위 법령 설명회'를 열기로 했습니다.


    자율주행 셔틀 등 자율주행 기반의 서비스 자율주행 자동차 사업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국토부가 지난해 4월 공포된 '자율 주행 차 상용화 촉진 및 운행의 기반 조성에 관한 법률'(자율 주행 차 법)에서 위입니다 한 사항을 규정하기 때문에 하위 법령을 입법 예고(시행령'20.2. 한 0~'20.3. 하루, 시행 규칙'20.2. 한 0~'20.3.23) 하면 9개에 밝혔습니다.정부는 '자율주행차법' 제정에 따라 하나정 택지 내에서 자율주행차를 활용한 여객·화물의 유상운송, 자동차 안전기준 등의 규제특례를 주는 시범운행지구 지정·운영 물증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제정하는 하위 법령안에는 법률 시행에 필요한 세부 절차, 제출 서류 등을 규정했습니다.


    >


    우선 시험 운행 지구를 지정을 받으려는 시도 지사는 국토 교통부 장관에 규제 특례의 구체적 언어의 안전성 확보 계획 등이 확보된 운영의 도서를 제출하도록 하고 시험 운행 지구 지정 기간은 5년의 범위로 정하도록 했습니다. 시험운행지구는 시험운행지구위원회의 심의·의결에 따라 지정되고, 위원회는 국토교통부 장관과 민간위원이 위원장이 되며, 국가위원은 기획재정부, 과학기술, 정보통신부, 경찰청 차관, 공무원으로 구성된다고 밝혔습니다.시범운행지구 내에서 사업자가 '여객자동차법', '화물자동차법' 규제특례를 적용받아 유상서비스를 할 경우 자율차의 주행안전성 확인을 위한 자동차등록증 등을 제출해야 하고, 보험가입증서도 제출하도록 했습니다. 또 국토부는 효과적으로 시범운행지구의 운영관리를 위해 매년 지자체가 제출한 성과보고서를 의도달성도, 규제특례효과 등의 요소를 고려해 평가공개한다.이밖에도 법률상 정해진 자율주행협력시스템(C-ITS), 정밀도로지도의 정의를 세부 기능적 요소로 구체화하고, 법률에 따라 '자율주행 교통물류 기본의도'에 포함시켜야 할 추가 언어, 전문인력 양성기관 지정 기준 등도 규정했습니다.​ 아울러, 효과적인 의견 수렴을 위해서 와서 12일 14시에 양재 엘 타워 골드 홀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 법, 하위 법령 설명회'도 개최한다. 설명회는 국토교통부의 하위법령에 대한 조문별 주요사 발표 및 질의응답. 의견청취 순으로 진행되며 현장에서는 서면으로도 제정안에 대한 의견을 받을 예정입니다.


    사물인터넷(IoT) 기술은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안은 충분하지 않아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습니다. 현대 IoT는 전산에 머무르지 않고 사물을 직접 조작하기도 하므로 보안이 실패할 경우 인체에 물리적으로 직접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기존의 ICT 보안에 비해 한층 강도가 높고 아이마치에 접근하는 전혀 다른 보안이 필요합니다. IoT에 대해서 보안이 필요한 분야는 크게'스마트 홈','스마트 팩토리','스마트 카','스마트에 던 신지 그리드'등 4개 분야가 있습니다.차량 해킹은 자동차 자체의 보안만으로 막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교통 자체의 보안 사건이다. 자동차가 지능화되어 코넥티도우홤으로써 현재 자동차는 '단순한 인터넷 접속'단계에서 '교통 네트워크 참가자'단계로 진화 중이며 이는 5G의 확산 등 환경 변화에 의해서 급속히 일반화되고 있습니다.


    >


    스마트 카, 자율 주행 자동차 내부의 보안뿐 아니라 다른 자동차과의 지능형 교통 시스템 C-ITS등의 교통에 관련된 '모두'와 V2X(Vehicle to Everything)통신 보안이 가장 중요하고, 그 밖에도 교통 체계의 중앙 및 에지 컴퓨팅 보안, V2D모바일 연동 보안 V2G, 전기 자동차의 생태계 보호 등 여러 분야, 보안을 종합할 충분한 힘이 있어야 완전한 자동차 보안을 이룰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안은 농구의 풀코트 프레스 전략처럼 교통시스템 전체의 안전을 지키는 전역 보안(Whole-system approach)이 있습니다.반면 현재 자동차 보안은 단순한 인터넷 접속 기준 보안입니다. 이렇게 해서 보안이 텔레매틱스 서버 시큐리티, 차량용 단말 시큐리티, 일반 웹 시큐리티 정도에 머무른다. 말씀 드리자면 당신 차의 보안입니다. 그러나, 자동차가 커넥티드 카로서 교통 네트워크에의 직접 참가자라는 점에서, 자동차 보안은 완전히 다른 성격인 것, 즉 "교통 시큐러티"가 생기는 것입니다.​ 자동차는 V2X를 통해서 다른 자동차 및 기타 교통 수단, 스마트 도로 및 RSU, C-ITS등 교통 시스템과 연결되고, V2G를 통해서 전기 차 충전 시스템 및 전력망 그리고에 댄 새로운 서비스와 연결됩니다. 서비스 제공을 위한 클라우드 보안 등 전통적 ICT보안에서 V2X등 자동차 보안 기술 전반 그리고 V2G에 던 신지 그리드에 대한 이해, PnC(Plug and Charge)등 미래 차의 특성에 대한 이해까지 모두 포함한 종합적 기술력의 기반이 있어야 가능한 것입니다. 요구 기술이 복잡하기 때문에 신규 진입 장벽이 높은 사업이기도 하다. 스마트카 자율주행 자동차 관련 대장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자율주행자동차 관련주인 모토렉스는 미 연방정부가 최근 운전대과인 페달 등 운전에 필수장치가 없는 자율주행차의 도로운행을 아내음으로 가결하는 등 자율주행자동차 관련주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린 것으로 보입니다.​ 모토 렉스가 미 교통부는 신경에서 개발한 저속 전기 트럭'알 투(R2)'에 자동차 카교룰루 내 주고 운행을 승인했습니다. 모토렉스는 스마트카, 자율주행 자동차, 커넥티드 카의 필수 장치인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첨단 드라이버 보조 장치(ADAS) 등을 개발해 생산하고 있습니다. 모토 렉스는 1월 미국 라스 베이거스에서 열린 CES2020에도 참가했습니다.자율주행 자동차 관련주 모토렉스가 네팔 현지에 자동차 조립·생산 공장을 설립한다고 밝혔습니다. 모토렉스와 네팔 투자청은, 네팔 현지에 자동차 조립 생산 공장을 설립하는 PIA(Project Investment Agreement) 계약과 관련 협의를 완료했습니다. 이번 협의는 네팔 현지에 최초로 자동차 조립/생산 공장을 설립하는 PIA 계약의 사전 승인 단계로 네팔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합의에 이르렀다고 전했습니다."자율주행자동차의 대장주 모토렉스는 관계자는 현재 네팔의 자동차 시장구조는 모든 자동차를 수입하고 재공하기 때문에 높은 관세율로 인한 높은 차량가격에 많은 사회적 비용이 지출되고 있으며, 모토렉스는 세율, 부지 등 네팔 정부의 요청과 협조를 얻어 현지에 자동차 조립 생산 공장을 설립, 네팔 국민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자동차를 재공하고 제조업 등 기초산업 육성을 위해 해당 계약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올해 초부터 네팔 투자청을 중앙에 재무부 법무부, 산자부 등 각 부처와 협의를 거쳐서 이·현 황 대표 이사와 Maha Prasad Adhikari네팔 투자청장과 Initializing협약이 완료하고 마지막에 총리가 의장을 맡은 정부 투자 위원회의 최종 승인을 얻어 법적 효력이 발발하자 이야기했습니다. ​, 스마트 카 관련주 모토 렉스의 관계자는 "네팔은 현재 매년 약 7Percent경제 성장률을 보이는 신흥국에 사연과 야로 대표되는 자연 유산과 풍부한 자원을 갖고 있으며 3,000만명에 이르는 풍부한 인재를 통해서 잠재 성장 현실성이 매우 높은 그와잉라코 자동차 산업은 신흥국의 필수 산업 중 하그와잉로 현재 연간 신차 수요는 2만대 자연의 단기간에 3~만가지로 급증할 수 있는 현실성을 가지고하였습니다. 모토렉스는 네팔이 국가발전을 위해 투자청을 중앙에 외국의 작은 기업과 자본의 유치를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민간 최대 규모의 FDI 투자로 성공한 사례로 향후 민간 작은 기업의 네팔 진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서 모토렉스는 네팔 정부로부터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모토 렉스는 이 2018년 전진 중공업의 인수를 통해서 사업을 다각화했으나 네팔 정부에서 전진 중공업의 차량 조립 생산 능력을 인정 받아 이번 계약 파트 그대로 선정되는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11월에는 2020 CES Innovation Award를 수상했고 국토 교통부가 주관하는 화물차의 군중 자율 주행 과제 회사에도 선정되었지만, 모트 렉스의 기술력과 사업에 대한 대내외적 신뢰가 매우 두터워졌고, 네팔의 자동차 조립 생산 공장 설립을 통해서 진정한 글로벌 작은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


    자율주행자동차 관련주인 라닉스는 자동차와 사물인터넷(IoT)의 핵심기술인 무선통신 개발사인 라닉스가 테슬라의 실적개선으로 주가상승한 바 있습니다. 테슬라의 놀라운 실적 호재는 차량 관련주에 큰 영향을 미쳐 글로벌 증시에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이어 테슬라의 흑자 전환을 놓고 시장 타당성 분석을 마친 관련 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의 대표주 라닉스은 이어 처음으로 단의 차량 관련 자율 주행, 2차 전지 산업 등에서도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투자가 몰리고 있습니다. 라닉스는 보안 및 인증 관련 시스템 반도체 등의 기술을 개발 사업화하는 토털 솔루션 기업으로 차세대 협력·지능형 교통 시스템 및 자율 주행 자동차의 핵심 기술인 IEEE 802.11p의 표준의 5.9GHz WAVE V2X통신 통합 솔루션을 국내에서는 유학이나처럼 개발하고 해외 사업 진출을 모색 중에 보입니다.스마트카 관련주인 라닉스는 DSRC(단거리 전용통신)를 자체 개발해 자동요금 징수처럼 차량 증거리 통신에 상용화했습니다. 하이 패스용 DSRC칩을 국내외의 완성 차 업체에 제공하고 국내 하이 패스 비포 마켓(Before Market)에서 시장 점유율을 85%까지 거의 채찍 이맀다고 설명했습니다.이를 토대로 회사는 한국 하이패스 비포 마켓 공략에 자신설안으로 볼 수 있습니다.라닉스은 과거 반도 ETCS(하이 패스)시장은 애프터 마켓의 중앙으로 성장했지만 올해 3월 반도, 국무원이 2020년 7월까지 구매 차량에 ETC다만 예기기의 옵션 선택을 하도록이라는 ETCS확대 방안을 발표했고 이에 따른 이익이 기대된다고 예상했습니다. 자율주행자동차 관련 쥬라닉스의 차세대 주력 사업은 자율주행차 분야입니다. 회사가 2010년부터 기술 개발을 하고 온 차량·사물 사이의 통신 기술(V2X, Vehicle to Everything)은 차량과 차량(V2V)차량과 보행자(V2P), 차량이나 인프라(V2I)등 정보를 교환하고 자율 주행을 지원하는 기술입니다. 라닉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율주행차 등에 사용되는 유무선망 정보통신용 통신칩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카 관련주 라닉스은 지난 10년 동안 선택과 집중에 V2X통신 기술에 대한 토카묘은소류ー션을 개발하고 핵심 기술을 하나원, 온 2020년 자율 주행 시대가 본격 대두하고 자사의 경쟁력은 더욱 두드러질 것과 자신감을 보였습니다.자율주행 자동차 대장주 라닉스는 IoT 통신과 보안 기술 사업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력 절약 장거리 통신망 기술(LPWAN) 중 하자 자신인 'LoRa' 통신 기술의 프로세서 및 플랫폼 사업에 사용되는 보안 서비스가 대표적입니다. 라닉스는 LoRa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셈텍(Semtech)과의 기술제휴를 통해 보안 솔루션을 강화하고 있으며 가격경쟁력도 제한적으로 확보해 시장에 신속히 진출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


    자율 주행 자동차 관련주 THE MIDONG는 지난 첫 1행정부의 부처에 따르면 과학 기술 정보 통신부 산업 통상 자원부 국토 교통부 경찰청이 첫조원 규모의 '미래 공존형 자율 주행 혁신 사업을 공동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자율주행차의 핵심기술부터 도로, 운영체계까지 아우르는 다부처 R&D사업입니다. 4개 부처가 대규모 R&D사업을 공동 기획하는 1은 드문 예입니다. ​ THE MIDONG는 4개 부처는 약 7년 단위로 3000억~4000억원을 투입하고 첫조 원을 넘는 규모의 R&D사업을 공동 기획하고 있습니다. 이르면 5월 기획을 마치고 기술성 평가와 예비 타당성 연구를 신청할 계획입니다. 타를 허용하면 내년 하반기는 사업에 착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THE MIDONG은사 업 스타트 업 시의 자율 주행 차는 이르면 내년 수준 3레벨, 자동차에서 상용화될 계획으로 보입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가 상용화되면 1조의 자동차와 함께 도로 위를 달리게 보세요. 지능형 블랙박스 전문업체 '더 미도잉'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THE MIDONG은 독자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초로 단사업에도 적극 투자하는 기업입니다.차선이 가면 경보 차량 충돌 경보 보행자 인식 졸음 운전 경보 등 최초로 단운전 지원 시스템(ADAS) 사업을 본격화하고, 차량용 블랙박스에 ADAS 기능을 통합한 제품을 개발하는 등 안전운행에 특화된 '스마트카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 관련주 THE MIDONG는 중국의 자회사(지분 첫 00%), 상해 미동 문화의 전파 유한 공사와 함께 루지(Luge)사업에 진출하는 것을 밝혔습니다. 더미동이 추진하고 있는 루지 사업은 중국의 유명 여행지인 윈난성 대리시에서 진행됐으며 현재 기초 설계 작업을 마치고 현장 건설에 들어간 상태로 보입니다. 올해 4분기 정식 운영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자동 운전 자동차 대장간 THE MIDONG의 루지는 동력 장치 없이 특수 제작된 카트를 타고 노면의 경사와 중력만 이용하고 트랙을 도는 놀이 시설이 속도 조절이 가능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관광지와 리조트에 설치되어 있어 관광객들이 카트 스릴을 즐기는 동시에 아름다운 경치를 구경하며 즐거움을 더해줍니다.스마트카 관련 주 더메이든은 다마고도, 옥룡설산, 리장 등 유명 관광지에 인접한 중국 윈난성 대리시를 최초 개척지로 선정했습니다. 중국 서남부에 위치한 윈난성 대리시는 사계절 기후가 루주 사업에 적합하며 창산, 이해, 대리 고성, 와색진 등으로 유명한 여행지입니다.


    >


    자율주행 자동차 관련 스미사카 온 시스템은, 주로 전기 자동차에 사용되는 전동 컴프레서(E-컴프레서) 등, 차량용 공조 시스템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GM, BMW, 폭스바겐 등을 고객사로 하고 있습니다.​ 온 스테레오 시스템은 전기 자동차 부속의 매출 비중이 20최초 7년 7Percent로 20첫 9년 첫 0Percent에서 한 시오했습니다. 한 온 시스 템은 20첫 9년 4분기부터 폴크스바겐의 모듈형 전기 구동 매트릭스(MEB)플랫폼 기반, 전기 자동차에 부속의 공급을 개시했습니다. 202쵸쯔뇨은부터 주요 고객 기업인 현대 자동차 그룹이 친환경 모터(EV전용 플랫폼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추가적인 실적 성장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보였습니다. ​, 자율 주행 자동차의 대표 주식 한 온 스테레오 시스템은 자동차용 공조 시스템, 단 1품목을 제조하는 코스피 상장 중소 기업이다. 공조시스템과는 다른 예로 공조장치이며, <전문용어, 공기정화장치 climate Control이 (System Ventilation) 등을 통해 차량실내를 쾌적하게 유지해 주는 공조시스템을 일체적으로 부르는 예이다.​ 온 시스 템은 협력 부속의 제조 중소 기업에서는 한국에서 52Percent의 시장 점유율에서 첫 자리다, 세계 시장 점유율은 2위를 차지하는 회사였다 매출 구성은 한국 42Percent유럽 43Percent, 반도 20Percent, 북미 최초의 8Percent, 기타 첫 0Percent내부 거래 및 연결 조정-33Percent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20최초 4년 기준으로 시가 총액 5조 7천억원 정도의 대중소 기업이지만 OEM방식으로 생산하는 데 1조의 사람에게 이름이 잘 알고 있지 않습니다. ​, 자율 주행 자동차 관련주 등 온 시스 템은 첫 986년 3월 쵸쯔쵸쯔 1미국의 포드 자동차 회사와 현재 만도의 전신인 만도 기계가 합작으로 출범 이후 20최초 4년까지는 최초의 999년에 포드 자동차에서 분리된 미국의 비 스테이 온(Visteon)가 대주주로 있었습니다. 한라 비스 테온 공조는 20최초 4년 첫 2월 사모 펀드인한 엥콤포니과 한국 타이어에 매각되면서 20최초 5년에는 사명도 했다 한 온 스테레오 시스템에 변경되었습니다. ​, 스마트 카 관련주 등 온 시스 템은 매년 2천 억 3천 억대의 순이익을 내는 회사이다. 세계적으로 연비 규제가 강화되는 추세에 있지만, 이로 인해 열관리시스템 시장은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저런 트렌드의 최대 수혜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실적과 주가는 다른 자동차 부속회사와 같이 환율에 크게 좌우됩니다. 20최초 5년 지속되는 엔화 약세로 주가가 많이 하락헷우 자신 같은 해 미국에서 금리 인상이 예고되고 7월경 달러 환율이 시작되자 주가가 강세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


    자율 주행 자동차 관련주 코리아에 푸티는(금융| KRX:운송 장비 부품 KSIC-10:기타 자동차용 새 부품 제조업)는 캐니스터 필로넥 등의 차량 연료 계통 부품 전문 제조업입니다. 중국, 인도, 폴란드 등에 해외 생산 법인을 두어, 캐니스터, 피라넥등의 자동차 연료 계통 부품이나 차내의 인테리어 관련 의장 부품 제조업을 주력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코리아에프티는 카본 캐니스터를 국내 최초로 국산화했다. 스틸로 제작되던 필러넥을 아시아 최초로 플라스틱 생산하는 데 성공한 업체로 주요 매출처는 현대차그룹과 GM 등입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히터 전자제어 통신 모듈이 융합된 카본 캐니스터 개발 사업을 추진하여 증발가스 강화 법규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기술적 우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자율주행자동차 관련주 코리아에프티는 CANISTER FILLER NECK 등의 매출 확대와 금형 매출 발생 등으로 의장부품 부문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국내와 폴란드를 중심으로 전년대비 외형 성장세가 뚜렷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경상개발비와 A/S 손익 감소로 판관비 부과가 완화되어 전년 대비 영업이익률이 상승하고 영업외수지 저하에도 불구하고 순이익률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의 카본캐니스터 부문 경쟁력 있는 가운데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외형성장과 수익성 상승이 예상됩니다.자율주행자동차 대장주 코리아에프티는 자동차 연료탱크 부품인 카본 캐니스터와 플라스틱 필로넥 제조사입니다. 사업 환경은 국내 5개 완성 차 업체 전체 생산하고 있는 교보 KTB스펙(중소 기업 인수 목적 회사)와 합병하면서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동사는, 경기변동에 의해 실적이 영향을 받고 있어 특히 자동차 판매 대수 동향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스마트카 관련주 코리아에프티의 실적은 현대차, 기아차, GM 글로벌 자동차 판매량 증가와 해외법인 매출 증가, 그리고 환율 상승 등이 이뤄지면 개선돼 온 것으로 보입니다. 코리아에프티의 주요 생산품목은 CANISTER FILLER NECK 의장부품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재료는 활성탄 레진 부재 등입니다. 재무 건전성은 중 하위 등급으로 결정됐고 부채 비율 89Percent유동 비율 131Percent·자산 대비 차입금 비중 25Percent로 표시됩니다.​


    >




    >




    >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